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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민중문화이야기

미국은 어째서 저항도 못하고 자궁이 되었는가? 배트맨 라이즈

by 마음대로다 2012. 7. 23.

미국은 어째서 저항도 못하고 자궁이 되었는가? 배트맨 라이즈

 

 

 

 

 

 

 

 

 

 

어린아이는 어디서부터 착함이 존재가 되는가? 부모는 짜증을 내고, 어린아이는 서럽게 운다. 부모는 호모 로고스이고, 어린아이는 그렇다면 단성생식이라 더더욱 서럽게 운다. 뭐냐고. 우린. 대체. 마틴 루터킹도, 말콤 엑스도, 존만 하다. 바람 부는 날에, 그나마 나를 직접 상대하기 보다는 예수의 제자들은 된다. 물론, 이것은 아파쓸이 아니라, 일본의 전문 용어이다. 처음에는 그들도 내가 명명한 대로 코스모폴리탄들이었을 것이다. 그러나 톨스토이의 인간은 무엇으로 사는가?의 어떤 사람처럼, 아이바우투디 유어컨트리, 머리로 살게 되었다. 코스모폴리탄은 센스로 산다. 그것은 명품이 아니어도 좋다. 명품은 언제나 영채를 두고 있지, 센스와 부가가치 데일리 뉴스페이퍼를 가지고 있지 않다. 둘을 하나로 만나는 것이 대망이다. 소망교회. 센스는 섹스를 참아야 한다. 영문학은 섹스를 참아야 한다. 남자는, 그리고 여자는, 정신과 해야 한다. 그것의 논법은 풰미니즘이 그릇된 원리를 사람들에게 설파하였다. 그와 같은 정신주의가 단성생식을 가져온다고. 여자는 남자에게 정신이며, 남자는 여자에게 정신이다. 빌딩들을 어떻게 보면, 섹스를 마다하고, 센스에 열중할 것 같다. 센스는 감각인가? 아니면 생각인가? 일반적인 영문학은 워즈워드와 코울리지 십팔세기 낭만주의로부터 시작하지만, 좀더 정확한 옥스포드 영영사전식의 풍경화는 센스에서부터 시작한다. 그것은 내가 싫어하는 데이빗 흄의 무한 벽돌집의 알갱이이다. 누가 셰익스피어부터 시작하겠는가? 그것은 나도 갖지 못하는 엘티이를 국민학교 육학년짜리가 생일 선물로 갖는 것과 진배 없다. 그것이 나쁘다는 것이 아니라. 어떤 느낌. 센스. 셰익스피어 이스 센스. 그렇게도 우리는 굶어 죽을 수 있다. 베이컨처럼, 눈 내리는 곳에서 죽을 수 있다. 하지만 누구도 그와 같은 숭고함의 대지를 나아가지 않는다. 낭만주의는 셰익스피어의 노선 다른 인접 역사와 같다. 셰익스피어는 지리산으로 내리는 거대한 붉은 태양 같다면, 워즈워드는 박경리의 토지 같아진다. 그렇다고 잘 들어맞는 것도 아니다. 틴턴 애비는 우리 말로는, 누구 아범 누구 애비처럼 들린다. 그리고 그것의 농촌 풍경의 스케치는 잘 모르는 의식에서는 엇비슷하다. 셰익스피어 이스 센스. 그렇게 시작할 수 있기 위해서는 얼마나 캠브리지며, 옥스퍼드, 애딘버러 대학교가 필요하겠는가? 그들은 지옥으로부터 떨어져 있다. 그러나 호그와트는 기여코 둘을 하나로 만들었다. 그리고 다른 템플 기사단의 작가는, 예수의 자손을 과감하게, 그 어떤 자기 반성도 없이, 사람들에게 설파하였다. 영국과 미국은 저항하지 못하였다. 둘다 셰익스피어 이스 섹스의 수준이다. 단지 따뜻한 섹스라면 괜찮았을 것이다. 그러나 아이들에게 무슨 따뜻한 섹스가 있고, 템플 기사단이 어떻게 서로 문을 열어주고, 프렌즈 원투쓰리를 찍을 수 있겠는가? 

 

 

 

그 놈의 씨에스아이는 말하지 않기로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