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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래식이야기

홀스트의 목성 테마 아이 바우 투 디 마이 컨츄리와 높은 여성성의 격렬렬......

by 마음대로다 2012. 5. 30.

홀스트의 목성 테마 아이 바우 투 디 마이 컨츄리의 높은 여성성의 격렬렬......

 

 

 

 

 

 

 

 

서양 음악은 아름답다. 그것의 기상. 그것의 덕성. 애국가는 교훈적이다. 소나무 같다. 누구는 소나무 송진 냄새 같은 위스키가 좋다는 말을 했다. 전광용이. 무슨 박사에선가. 애국가는 한국 같다. 그런 사람들을 많이 보고, 사람들을 멈추게 하고, 국기 게양식 강하식 하게끔 하면, 우리는 차가운 한 국가의 직관에서 기쁨을 누렸다. 사람들은 가난했고, 입고 있는 옷은 색이 단순했으며, 배가 늘 고팠고, 대게의 경우 걷다가 국기강하식을 맞이했다. 차들도 멈추면, 이것은 예술이었다. 우리는 천국이 무엇인지 모른다. 조선대학교 근처를 지나다가, 산수오거리에서, 나는 산수오거리에서 그랬다. 그러나 국가의식이 사람들 모두를 멈추게 하는 곳이 천국은 같다는 느낌이 있다. 전체주의적인 느낌. 크레용을 육십사색을 갖고 학교에 가는. 그것을 탁 하고 내놓는 전체주의적 느낌. 그러나 서양음악은, 애호가적 번잡성을 벗어나서, 취사하고 선택하는 몇몇의 교회력에서는, 교훈적이지도 않고, 너무 주관주의적이며, 나는 왕이지만 학자가 달라들면 말로써 두들겨 팬다는 성화같다. 부분적으로 너무나 고튀시하며, 그의 책상에서 서랍을 열면 한약에 쓰려는 것인지, 피리를 만들려는 것인지, 평소에는 거추장스러운 뿔들이 잔뜩 나오는 것 같다. 기상으로 해보자. 사람이 할리데이비슨 감탄과 탄복 빅트윈엔진을 머리 양 옆으로 하고, 산 높은 곳에서는 노래를 부르고, 벌판에서는 달리기를 하며, 배가 고파서 벌벌 기고 있는 사람에게는 뻥튀기를 해준다고 해보자. 첫번째도 어색하고, 두번째는 그럴 듯 하고, 세번째는 완전한 기상이다. 우리는 신화와 결별하고, 일어나야만 한다. 사람 것들을 데리고, 그것으로 십수년이다. 자신마저 싸가지 없는 서클에서의 이코노미......

 

 

클래식은 아무런 잘못이 없다......